You are currently viewing 주)쭌난방 제60회 MBC건축박람회 출품

주)쭌난방 제60회 MBC건축박람회 출품

쭌-뉴스 신제품 출시

쭌-프리엄으로 시공한 넓은 다목적 공간

MBC건축박람회

온수 바닥난방 자제 쭌-프리엄 모듈과 마감재로 마루를 사용한 이미지

(주)쭌난방 제60회 MBC건축박람회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출품

(주)쭌난방 (대표 이영준)은 이번 MBC건축박람회에 바닥난방 자재를 출품했다. 제품은 바닥재를 모듈로 만들어 조립할 수 있게 특허를 받은 전 제품과 전기보일러가 출시되었다.

출품제품은 크게 두 가지 나눈다. 온수난방을 이용한 모듈 세트와 전기를 이용한 모듈 세트가 그것이다. 온수를 이용한 모듈은 다시 모델별로 3가지가 있다. 쭌클래식, 쭌프리미엄, 쭌베이직으로 용도별로 구분한다.

이번 출시한 신제품은 쭌프리미엄과 쭌베이직이다.

쭌프리미엄은 2013년부터 20만평의 시공을 실적을 올린 쭌클래식 상위급 제품으로 단열을 보강하고 특히 하중지지에 특화된 제품이다. 자사는 이 제품의 하중을 실험하기 위해 실험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홍보를 하고 있다. 제품 하중 실험에서 쭌프리미엄은 2.8톤의 무게를 견디는 차량 실험을 했다. 쭌프리미엄은 온수난방을 하는 곳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하중을 많이 받는 장소인 교육시설, 종교시설 등에서 유리하다.

쭌베이직은 습식난방에 사용하는 모듈로 국내 최초로 출시된 제품이다
기존에 습식난방은 시공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인건비지출이 만만치 않다. 이에 착안해 만든 것이 쭌베이직이다. 전통적인 습식난방 시공은 콘크리트 타설 후 ➊ 바닥에 보온재를 설치하고 그 위에 ➋ #자 형태의 격자 철망을 깐 후 ➌ 철망에 난방 호스를 결속 선으로 일일이 묶어 고정한 다음 ➍ 콘크리트 몰탈로 미장을 하는 방식이다.

이에 반해 쭌베이직은 콘크리트 타설 된 바닥에 ➊ 쭌베이직 모듈을 설치하고 ➋ 모듈 홈에 난방 호스를 끼워 배관한 후 ➌ 콘크리트 몰탈로 미장을 하면 완성된다.

이 방법은 모듈을 이용하기 때문에 당일 설치가 가능하고 모듈 바닥에 단열재가 일체형으로 접합되어 있어 공정이 단순하다. 일정한 배관 홈 간격은 정확한 간격으로 편 난방 발생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쭌플러스 전기열선 방식의 난방 자재와 베스트셀러 제품인 쭌클래식이 출품되었다
쭌플러스는 전기 열선을 이용한 난방이다. 나노합금 방식을 이용한 특허 제품으로 10초 이내에 따뜻해지며, 온도조절기가 이상이 발생해도 60도 이상 온도가 상승하지 않아 화재로부터 안전하다. 소비전력도 3.3㎡ 300W로 타 전기 난방제품인 필름난방 700W, 전기판넬50W에 비해 낮아 이동식 주택, 상업시설 등에서 수요가 많이 발생하는 제품이다.

쭌클래식은 온수 난방방식으로 기존 사용 중인 보일러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013년 모듈형 건식난방으로 최초 특허를 받아 대한민국에 건식난방이라는 단어를 오르내리게 한 원조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쭌난방은 2022년 꾸준히 전시에 출품하며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