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건식난방 자재의 꿀렁거림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쭌-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건식난방 자재의 꿀렁거림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쭌-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쭌-뉴스 신제품 출시
쭌-프리미엄

온수 바닥난방 자제 쭌-프리엄 모듈과 마감재로 마루를 사용한 이미지

건식난방 자재의 꿀렁거림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쭌-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하중 지지와 분산에 특화된 바닥재, 2.8t의 무게에도 끄떡없어
난방 자재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주)쭌난방 에서 7월 1일 건식난방의 단점인 꿀렁거림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쭌-프리미엄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그동안 가장 많은 고객 질문을 반영하여 하중 지지와 분산을 집중적으로 연구, 무게 2.8t 실험에도 견딜 수 있는 제품이다.

건식난방 자재는 바닥 단열을 위한 모듈판과 난방배관, 축열판,이 기본 셋트고 바닥재에서는 전용 마루를 추가할 수 있다. 이 중에서 바닥 단열용 모듈판은 밀도가 생명이다. 가장 높은 밀도는 비드법 2종 1호인 30kg/㎥이다. 쭌-프리미엄은 44.1844 kg/㎥ 밀도로 1종보다 141%나 높다, 한마디로 수퍼급 밀도라 할 수 있다.

단열용 모듈판의 밀도가 높다 해도 많은 사람이 밟고 다니는 집단시설에서는 문제가 생긴다.

하중을 많이 받는 출입구 쪽이 먼저 내려앉으며 불량이 발생한다. 쭌-프리미엄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3.3㎡ 모듈 판 면적당 394개 지지 핀을 설치하여 해결했다. 모듈판에 지지 핀을 결합한 기술은 쭌난방 고유 특허기술이다.

모듈판 위에 덮는 축열판은 하중 지지 분산을 위해 5mm 세라믹 보드를 채용했다. 세라믹 보드는 전통온돌에서 힌트를 얻었다. 돌가루 성분이 있어 강도가 높고 축열이 잘된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연도금 강판은 축열보다 방열의 특징이 있다. 또 큰 압력이나 집중적인 압력을 가하면 휘어지는데 세라믹 보드는 이런 단점을 개선한 것이다.

쭌난방 전용 마루는 특별한 도구가 없어도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다.
비접착 시공과 클릭 방식으로 시공하기 때문이다. 기능성 측면에서 열전도율은 강화마루보다 4배가 빠르며 시공 후 수축팽창률이 적어 틈이 벌어지는 하자가 발생하지 않는다. 5mm 축열판과 같이 하중 지지 분산도 담당한다. 결국, 축열판 5mm와 전용 마루 5mm로 총 10mm 두께가 축열을 담당하게 되므로 구들장 두께 10mm를 설치한 것 같은 효과를 낸다. 마루 표면은 스크래치에 강한 원목무늬 디자인 5종류가 있다.

​전용 마루는 사람의 몸에 직접 맞닿는 부분이라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없고 습기에 강해 곰팡이 방지와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다. 환경에 예민한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유리하다.

​신제품 쭌-프리미엄의 출시로 그동안 건식난방의 단점인 꿀렁거림과 처짐 현상을 방지하여 주택을 물론 집단시설 난방공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사람들 출입이 빈번한 종교시설이나 어린이집 학교시설 등에서 발생하는 하자를 근본적으로 제거하여 에너지 절감은 물론 시설유지보수 없이 따뜻하고 안전한 난방이 기대된다.

Views: 77